엘알서울(LR Seoul) '뉴욕 프로덕트 디자인 어워드'서 GOLD 수상
시선뉴스 | 2021.12.16

기업경영부터 환경, 교육 등 사회 전반에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이 주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광고 업계 역시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둔 캠페인들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는 광고의 영역이 상업을 넘어 사회적인 기여와 책임을 이끌어야 한다는 생각이 배경이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6월 출범 이후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고 있는 광고회사 ‘LR Seoul(㈜엘알서울)’이 한발 앞선 행보로 변화하고 있는 광고 업계의 트렌드를 주도하며 주목받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관계자는 “LR Seoul(엘알서울)은 컨셉 디자인뿐만 아니라 광고에서부터 브랜드 컨설팅까지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전방위적인 부분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생리로 인해 성차별 및 인권 침해를 겪고 있는 아프리카 여성들을 위한 솔루션 ‘드림링(DREAM RING)’으로 ‘NY Product Design Awards(뉴욕 프로덕트 디자인 어워드)’에서 컨셉 디자인 부문 골드(GOLD)를 수상했다.
수상작품인 ‘드림링’은 아프리카 소녀들의 생리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획된 제품이다. 기업 측에 따르면, 실제 7명 중 1명의 아프리카 소녀가 생리로 인해 학교를 그만두고 있다. 한 달에 한 번 평균 일주일씩 하는 생리를 해결할만한 경제력과 위생적인 환경이 구축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