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알서울, ‘2022 NY Product Design Awards’ 은상 수상
글로벌에픽 | 2022.12.01

㈜엘알서울(LR Seoul)은 ‘2022 NY Product Design Awards’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NY Product Design Awards는 전 세계의 뛰어난 디자이너들의 실용적이고 독창적인 창조물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어워드로, 올해 24개국에서 8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다양한 영역에서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제품을 경쟁, 선별해 선정된 작품에게 상을 수여하고 업계에서의 우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Volvo Save Seat 아이디어로 은상을 수상한 ‘엘알서울’은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 증가에 따라 브랜드 안전 철학을 ‘사람’을 넘어 ‘동물’의 안전까지 확대 적용해 반려동물과의 보다 안전한 드라이빙 중요성을 알리고자 전용 굿즈를 제작했다.
이에 카시트(볼보 세이브 시트)는 차량 고정용 카시트 크래들과 내부 침대가 분리되는 형태로 디자인했다. 내부 침대는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하며, 반려동물이 쉽게 적응할 수 있어 차량 탑승 시 낯선 환경에서 오는 두려움과 분리불안 등을 최소화한다. 설치 방법은 유아용 카시트 설치에 사용되는 ISOFIX를 통해 시트를 고정하고, 2열 헤드레스트와 2차 고정이 가능해 반려동물에게 안전한 여정을 제공한다.
더불어 하네스 세트(볼보 세이브 태그)는 반려동물 이름, 제3의 보호자 연락처, 병원, 지병 등과 같은 주요 정보를 각인해 예상치 못한 사고 및 위급상황에서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람은 사회적 시스템에 의해 구조되지만, 반려동물은 구급차와 응급실에 함께 할 수 없다는 점에서 착안된 아이디어다.
특히 하네스는 한지를 활용해 만든 지속 가능한 비건 가죽으로 제작되어 매립 시 자연 생분해가 가능하며, 탈부착이 가능한 부드러운 면 소재의 패드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추가로 리드줄과 풉백(배변 봉투가방)을 제공한다.
LR Seoul 아트디렉터 안준혁 대리는 “아이디어의 실현을 위해 고군분투했던 팀원들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좋은 아이디어라도 결국 실행으로 옮겨져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조금이라도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아이디어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엘알서울은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광고부터 브랜딩, 브랜드 컨설팅까지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전방위적인 부분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안한다. 또 다양한 글로벌 어워드에서 연달아 수상하며 해외에서 주목받고 있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광고제 및 디자인 대회 등에 심사위원을 배출하고,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계속 성장하고 있다.